test123@google.com
[앵커] 금사과, 금딸기, 금배추.
지난해이상기후로 생산량이 줄면서 붙여졌던 이름들인데요.
가뭄과 홍수 등이 농작물 성장을 위협하자 각국은 품종 개량 등 대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리포트]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제철.
" 이에 더해 국산 과일의 수급과 품질 상황 역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 지난해 국산 과일은이상기후영향으로 품질은 떨어졌지만, 재배면적 감소로 재배량이 줄면서 소비자 가격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해수면 온도가 오르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이상기후가 수산물 생산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생산량이 줄면서 밥상 물가는 들썩거리고 수년째 이어지던 특산물 축제가 취소되는 등 농어가·지자체 근심도 깊어지고 있다.
19일 통계청 어업생산동향을 보면 우리.
경북 청송군은 봄철이상기후로 인한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과수 저온피해경감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과수 저온피해경감제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청송군.
청송군 제공 최근기후변화로 인해 개화기에이상저온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사과, 배 등.
올해 예산이 쪼그라드는 분야는 12개 분야 중 취약계층 보호 외 물관리(15.
특히이상기후에 따른 재난 양상은 다양해지는데 피해 지원은 에너지바우처(66.
2%·1조4,183억 원)에 집중돼 있는 점이 문제로 꼽혔다.
올해는 한파로 봄꽃 축제가 줄줄이 연기되고 있다.
2021년 전남 순천 선암사에 핀 매화.
농민신문DB이상기후로 한파가 이어지면서 예정된 봄꽃 축제가 줄줄이 연기되고 있다.
많은 지방자치단체들은 꽃이나 제철 맞은 특산물 등 계절을 타는 축제 일정을 조정하거나.
전에 따는 녹차는 우전차라고 불린다.
차 중에서도 귀한 차로 대접받는다.
특정 절기에 맞춰 씨를 뿌리고 작물을 수확하곤 한다.
이상기후에도 이런 분류가 의미가 있을까.
날씨 변화와 상관없이 낮이 가장 긴 하지, 밤이 가장 긴 동지, 밤낮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과.
진안군 제공 전북 진안군이이상기후발생 등으로 인한 농업환경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사업비를 대폭 확대했다.
진안군은 올해 총사업비 44억 7000만원을 투입해 지역특화 품목 비닐하우스 사업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이상기후로 한파가 이어지면서 전남의 봄꽃축제 개최 일정이 잇따라 변경되고 있습니다.
신안군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임자도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1회 섬 홍매화 축제'가 기상여건 악화로 개화 시기가 지연되면서 개막일을 다음달 6일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