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123@google.com
美 알래스카 LNG 참여에 미칠 영향은 실제로 국제유가는 미국 행정부의상호관세부과와 ‘90일 유예’로 이어지는 이달 2일부터 11일 사이 그야말로 ‘자유 낙하’를 했는데요.
WTI는 2일 배럴 당 71.
7달러에서 11일 현재 61.
물론 배럴 당 평균 20~30달러를 기록했던 팬데믹 때 수준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로 중국에서 주로 생산되는 아이폰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미국 정부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상호관세부과 대상에서 12일(현지시간) 제외했습니다.
관세국경보호국(CBP)은 전날 밤 이런 내용의 '특정 물품의상호관세제외 안내'를.
북미 공동 경제권인 캐나다와 멕시코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하며 시작된 미국의 관세 조치는 철강·알루미늄, 자동차 등 품목별 관세 부과를 거쳐 전 세계·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 보편관세·상호관세로 확대되며 세계를 보호무역으로 이끌고 있다.
특히 패권 경쟁국 중국에 판타닐 대응 관련 관세 25%에.
미국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상호관세부과를 유예하면서 한국산이 미국 시장에서 중국산을 대체할 기회가 생겼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하지만 총 145%에 달하는 대중(對中) 관세로 중국의 대미(對美) 수출이 감소할 경우 중국으로의 중간재 수출 비중이 80%에 육박하는 한국은 간접적으로 피해를 볼.
금융감독원도 5개반(총괄반·시장점검반·산업분석1반·산업분석2반·권역별대응반)을 구성해 매주 이복현 원장 주재로상호관세관련 회의를 하고 관련 실무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대출에 대한 위험가중자산 가중치 하향 조정도 은행들의 건의 등을 토대로 금융당국이 검토하는 카드다.
미국이 부과하는상호관세에 반도체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이 제외됐다고 미 CNBC 방송이 12일 보도했다.
당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일 국가별상호 관세를 발표하면서 반도체와 목재 등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별도로 개별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 관세 지침에는 반도체.
미 행정부는 중국(125% 관세율)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상호관세부과 조치를 90일간 유예하기로 하고, 그동안 10% 기본 관세만 부과키로 결정했죠.
이같은 결정에도 국내 배터리 업계의 고민은 커지고 있습니다.
상호 관세의 확실한 적용 기간과 협상에 대한 결과가 길어지면서 확실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미국의상호관세조치로 인한 국내 수출 중소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중기부 등 관계 부처, 국내외 전문기관 등과 적극 협력하고, 우리 기업들의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수출바로 프로그램에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4월21일 17시까지 수출바우처.
미국 정부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상호관세부과 대상에서 제외했다.
관세국경보호국(CBP)은 12일(현지시간) 밤 이런 내용의 '특정 물품의상호관세제외 안내'를 공지했다.
제외 대상은 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컴퓨터 프로세서, 메모리칩, 반도체 제조 장비 등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중관세를 145%까지 끌어올린 가운데,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BP)이 12일(현지시각) 발표한상호관세관련 지침에서 스마트폰과 노트북 컴퓨터 등을 면세대상에 포함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CBP는 이날 '특정물품의상호관세제외 안내'를 발표하고, 스마트폰과 일부 컴퓨터·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