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조사대응

세무조사대응

ler), 개인사업자 등 금융 취
test 2025-07-02

test123@google.com

평가가 어려웠던 중·저신용자, 신파일러(Thin Filer), 개인사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에게도 대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를 적용한 결과 기존모형으로는 대출이 거절된 중·저신용, 개인사업자.


평가시스템(CSS) 혁신해 '대안신용평가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데이터로만 이뤄진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1조 규모의 중·저신용 대출을 추가 공급했다.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금융.


이처럼 비금융(대안) 정보를 활용한신용평가가 활발해질 전망이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신용평가모형인 ‘카카오뱅크 스코어(카뱅스코어)’를 은행권 최초로 개발해 2022년 12월부터 대출 심사에 활용하고 있다.


저축은행과 함께 온투업 연계투자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계투자에는 에잇퍼센트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신 개인신용평가모형(CSS) E-index 4.


연계투자 참여 금융기관들에게 양호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데이터로만 이뤄진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1조원 규모의 중·저신용 대출을 추가 공급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이같은 대안신용평가모형이 금융 이력 부족자(씬파일러), 사회초년생 등 그동안 전통적신용평가시스템에서.


평가가 어려웠던 중·저신용자, 신파일러(Thin Filer), 개인사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에게도 대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비금융 데이터만을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했다.


카카오뱅크는 "실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한 결과, 기존모형으로는 대출이 거절된.


외부 기관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푸르지오원클러스터 모델하우스


카카오뱅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체 개발한 비금융 데이터로 구성된 대안신용평가모형'카카오뱅크 플랫폼 스코어(카플스코어)'를 나이스신용정보 시스템에 탑재한다.


카카오뱅크는모형개발을 담당하고 나이스는.


NICE평가정보와 업무협약 체결향후 외부 제공 대상 확대 계획 카카오뱅크가 대안신용평가모형으로 산출된 스코어를 외부에 개방한다.


비금융 데이터만을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는 "카카오뱅크가 자체 개발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외부 기관에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금융소비자가 더 좋은 조건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나이스평가정보와 손잡고 대안신용평가모형으로 산출된 스코어(점수)를 외부에 개방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나이스평가정보와 대안신용평가스코어 외부 기관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